코딩, 자기소개서 캠프 등 ‘짧은 여름방학, 알찬 캠프 눈길’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입력 2017-07-14 10:20 수정 2017-07-14 10:44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서울교대 자소서·학습법 캠프 △드론·로봇 1일 집중 코딩창의캠프 △대교 솔루니 코딩 캠프
-△뉴욕주립대 로봇코딩 영어캠프, 과학·토론 등 다양한 캠프 열려
-체계적인 커리큘럼, 우수 강사진 갖춰


여름방학을 맞아 곳곳에서 다양한 캠프가 마련된다. 최근 열풍이 불고 있는 코딩캠프를 비롯해 자기소개서, 과학, 로봇 등이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4차산업혁명 인재 길러내는 ‘코딩 캠프’
로보코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17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글로벌 로봇코딩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모든 코딩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간단한 영어레벨 테스트를 거쳐 반이 편성된다. 캠프는 7월 27~29일에 열리며 2박 3일 동안 참가자 전원은 대학 내 기숙사에 숙박한다. 수강료는 35만~45만 원이다.

오는 27~29일에는 서울교대 ‘코딩창의캠프’가 운영된다. ‘1일 집중 체험’으로 드론·로봇 코딩을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캠프다. ‘드론 코딩 체험학습반’은 나만의 드론 만들어 조정하기, 소프트웨어 코딩의 이해와 언플러그드 활동, 드론과 물리과학 실험 등을 배울 수 있다. 참가비는 13만 원이며 드론과 교재, 중식이 제공된다. 로봇 코딩 체험학습반은 로봇을 이용한 언플러그드 활동과 로봇코딩 체험, 코딩으로 로봇 조종하기 등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9만 8000원이며 교재와 재료비, 중식 포함이다. 단, 노트북은 개별 지참해야 한다. 강명준 코딩창의캠프 대표는 “1일 집중 체험으로 드론·로봇 코딩을 재미있게 경험하게 해, 아이들이 코딩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캠프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서울교대 코딩창의 캠프 (자료:아이에듀테인먼트)
이 밖에도 이달 22일엔 경기도 오산시 원동초등학교 영재반에서 코딩캠프와 드론 교육이 실시되며, 오는 23일에는 서울 노원구 청원초등학교 청심국제학교에서 드론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두 학교 모두 드론의 개요와 비행원리, 모터 실험, 드론 디자인, 드론 비행연습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8월 17일에는 서울교육대학교에서 대교 솔루니 회원들을 대상으로 로봇코딩과 드론 입문과정 캠프가 진행된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수준별 반 편성이 이뤄지며 참가비는 12만4000원이다. 드론 중심의 컴퓨터 사고력 확장 프로그램과 코딩을 통한 과학원리 이해하기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자기소개서 캠프...공부법 체크해볼 수 있는 ‘진로·학습법 캠프’도 나와
미래교육디자이너그룹과 아이에듀테인먼트는 이달 말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진로·학습법 캠프’와 ‘자기소개서·학생부관리 캠프’를 각각 진행한다. 오는 27~29일 초등학교 5~6학년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법 캠프’가 열린다. 본인의 진로와 학습법을 진단하고 진로 로드맵 설정을 돕는 캠프다. 학습 방해원인검사와 다중지능검사를 실시해 공부를 방해하는 요인을 분석한다.

오는 27~28일엔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따라만 하면 완성되는 자기소개서 및 학생부관리 캠프’를 연다. 고입·대입 제도에 대한 이해와 대비 전략을 수립하고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등 입학 전형에 필요한 서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캠프다. 실제로 자기소개서를 써보고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면접 훈련을 받을 수 있다.

김귀식 미래교육디자이너그룹 대표는 “매력적인 자기소개서 한 줄이 합격을 좌우할 수 있다”며 “학생부종합전형은 학생부교과전형과 비교했을 때 내신 0.5~1.5등급 정도를 서류와 면접으로 극복할 수 있어 논술이나 특기자전형이 어려운 학생들은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전형”이라고 말했다.
자기소개서, 진로·학습법 캠프 (자료:미래교육디자이너그룹)
○ 과학적 호기심 자극하는 ‘로봇캠프’ ‘과학캠프’
시립창동청소년수련관에서는 광운대학교 로봇게임단 ‘로빛(Roːbit)’과 과 함께하는 ‘행복 서울 청소년 로봇캠프’가 진행된다. 로봇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8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 동안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로봇특강, 단계별 로봇교육, 멘토링, 로봇미니올림픽 등이다.

천문우주과학에 대해 관심이 많은 청소년이라면 ‘청소년해외과학캠프 2017 응답하라 휴스턴’을 눈여겨볼 만하다. 오는 23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되는 캠프는 우주과학에 관심 있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워싱턴DC NASA 본사를 탐방하고 현지 유학생과의 만남을 갖고 미국 NASA Space Center Houston에서 진행하는 NASA청소년 캠프에 참여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 아동의 권리 알려주는 토론캠프 ‘어린이 옹호 활동가 캠프’
국제아동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은 ‘어린이 옹호 활동가 캠프’를 운영한다. 캠프는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스스로의 삶에 영향을 주는 정책과 환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론 형식으로 열린다. 이번 캠프는 7~8월 ‘친구들과 함께, 실컷, 맘껏 놀 수 있는 동네 만들기’라는 주제로 서울 경기, 충청, 전북, 대구, 부산 등 5곳에서 열린다.
여름 방학에 열리는 다양한 캠프 (자료:아이에듀테인먼트)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