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스타벅스, 신입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 外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7-07-12 16:34 수정 2017-07-12 16:46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스타벅스, 2017년 3분기 신입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

스타벅스 왕십리역점에서 수퍼바이저로 근무중인 조민아 청각장애인 바리스타(오른쪽).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하반기50명 이상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신규 고용하며 취약 계층의 채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입사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사이트 또는 장애인고용토털사이트 간편 우리지사 채용정보를 방문해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이후 면접 전형과 최대 5주간의 장애별 맞춤 바리스타 교육 과정 이수 후 최종 평가를 거쳐 9월 중 입사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7년부터 장애인 채용을 시작해, 2012년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체계적인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직업훈련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청각, 지적, 정신, 지체 등 총 203명의 장애인이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다.

오메가, 전 세계 ‘52’피스 한정판 국내 유일 1점 단독 판매

스위스 워치메이커 오메가(OMEGA)는 12일 서울 중구 소공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전 세계 52피스 한정 제작된 익스클루시브 아이템 공개 행사를 진행한다. 스위스 바젤에서 열리는 시계·보석 박람회 ‘바젤월드’에서 공개된 ‘글로브마스터 애뉴얼 캘린더’는 52피스만 한정 제작된 타임피스로 한국에는 1피스를 7월 한 달 동안 단독으로 전시·판매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오메가의 ‘글로브마스터 애뉴얼 캘린더’ 제품은 오메가의 진정한 브랜드 정신을 담아 가장 진보한 기계식 무브먼트가 탑재되어 있다.

하남돼지집, 이태원에 다이닝바 콘셉트 매장 오픈

사진제공=하남돼지집
하남에프앤비의 삼겹살 프랜차이즈 하남돼지집이 이태원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콘셉트의 매장을 오픈했다. 이태원 직영점은 ‘Korean BBQ Dining Bar’라는 공식 명칭을 단 색다른 분위기의 매장으로 외국인들의 기호를 만족시키는 다양한 한식과 주류리스트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식일품요리 24종과 전문 테이스터가 엄선한 한식 바비큐와 어울리는 와인, 칵테일, 위스키, 수제맥주 등이 제공된다. 고깃집 특유의 냄새가 옷에 배기지 않도록 냄새 제거 및 스타일링 기능을 가진 트롬스타일러를 배치한 것도 이태원 매장의 중요한 포인트다.

필립스, 사각지대 없는 스마트 로봇 청소기 출시

필립스 스마트프로 컴팩트 XL(모델명: FC8776/01). 사진제공=필립스코리아
필립스코리아가 오랜 가사노동에 허리, 손목 통증을 느끼는 부모님과 깐깐한 가정주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스마트 로봇 청소기 ‘스마트프로 컴팩트 XL(모델명 FC8776/01)’ 와 ‘스마트프로 이지 (모델명 FC8792/01)’ 제품을 11번가를 통해 단독으로 론칭한다. 스마트프로 컴팩트XL과 스마트프로 이지는 슬림한 바디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으로 손이 닿지 않는 곳의 먼지까지 잡아낼 수 있으며, 환경에 맞는 청소 방법을 선택해 주는 스마트 감지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

코카-콜라 ‘강원평창수’, 피겨퀸 김연아 모델 발탁

사진제공=코카콜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공식 먹는샘물로 선정된 코카-콜라사의 ‘강원평창수’가 피겨퀸 김연아를 전속모델로 선정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동계올림픽 정신을 상징하는 김연아는 ‘강원평창수’가 추구하는 제품 브랜드 철학과 이미지에 가장 부합하는 인물이기 때문에 6년 연속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김연아와 ‘강원평창수’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페리얼,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 소셜 펀딩 모금액 1억원 조기 돌파

사진제공=임페리얼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의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 소셜 펀딩 모금액 1억원이 당초 예정보다 2주일 가량 앞선 지난 9일 달성됐다.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임페리얼이 지난 2012년부터 한국해양대학교와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작년부터는 소셜 펀딩이라는 새로운 방식을 접목해 호평 받고 있다. 기부금은 7월과 8월 실시되는 제주도와 부산의 해양정화활동에 사용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