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CEO]자기소개서-수시지원 컨설팅으로 대학,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이학선기자

입력 2017-04-28 03:00 수정 2017-04-28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창의조력컨설팅
대표진행 일대일 대입상담 입시 컨설팅 ‘더입시플렉스’ 5월1일 선착순 문자예약 마감


조민주 대표
학생부종합전형이 입시컨설팅 양성화에 도움이 되었다는 통계를 보면 컨설팅 역사의 시작점도 궁금해지기 마련이다.

입시컨설팅 회사의 전문화와 통계분석 기법의 도입자로 손꼽히는 회사 창의조력컨설팅(대표 조민주)은 ‘입시컨설팅’이라는 명칭을 최초로 사용한 회사이며, 최근 모든 학생에게 광범위하게 퍼진 R&E와 관련해서도 소논문컨설팅을 최초로 도입한 회사가 창의조력컨설팅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회사의 강점은 지속적으로 운영되는 연구팀으로, 2018년 입시를 위해 더입시플렉스 학원브랜드와 함께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연간 집중관리를 강화했다.

여러 회사가 가시적인 결과에만 집착하고 ‘합격률 99% 합격률 100%’라는 신뢰 가지 않는 합격률을 제시할 때, 창의조력컨설팅은 전담 연구직원들의 연 단위 연구결과를 취합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통계로직을 제시하며, 매일 컨설팅 교육을 진행하는 장기적인 안목을 발휘했다. 여타 입시컨설팅이 시즌 때에만 잠깐 진행된다면 창의조력컨설팅은 2009년부터 단 한 번도 사무실, 연구소, 회사를 닫은 적이 없다. 가시적인 결과나 입소문이 없었다면 작은 연구소에서 서울강남(대치동 936-6 그랜드빌딩 3층)과 목동(양천구 신월로 387 유앤미법조빌딩 7층)에 회사를 세우기까지 발전하는 것은 쉽지 않았을 것이다.


입시생이 가진 가능성을 발견해주고, 동기를 부여한다


내신 3등급에 별다른 스펙 없이 찾아온 학생을 연세대에 특기자전형으로 합격시킬 수 있었던 것은 그 한명에게 집중하여 가능성을 발견해 주고 이를 특기화하는 과정을 함께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재외국민 전형에서도 두각을 드러내어, 3년간 재외국민전형 준비자 합격률 100%를 달성했다. 경제적 부담으로 전문컨설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학생을 매년 전체인원의 10% 선발하여 학생부종합전형에 필요한 풀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사회에 도움이 되는 방향을 제시하여 개인의 발전과 사회의 발전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서다.

통계와 자료를 미리 준비하고 제시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은 바로 인적자원이다. 연구팀이 연구한 자료를 토대로 분석한 자료집은 타 학원에서 탐낼 정도로, 컨설팅을 받으러 오는 분들 중 50%는 학원장 자녀라며 현 교육업계에 종사자들의 신뢰를 예시로 보여줬다. 창의조력컨설팅은 현재 3개의 직영점 운영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목동점은 은행 콘셉트, 대치점에서는 병원 콘셉트의 인테리어로 신뢰도와 신선함을 부여했다. 지속적인 프랜차이즈 문의에도 불구하고 오로지 직영 회사만 운영하는 것은 창의조력컨설팅의 ‘정보의 한정성’에 대한 시각을 보여주는 좋은 예이다.


선착순 예약마감의 위력


회사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조 대표는 현업에서 은퇴하지 못했다. 대표의 컨설팅을 꼭 받고 싶다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작년 수시지원컨설팅의 경우 3개월 전에 예약해야 하는 등 대기로 인한 불편이 있어, 올해 5월부터는 매월 1일 오전 10시부터 대표전화로 문자 예약을 받아 당월의 컨설팅 예약을 마감한다. 홈페이지·공식블로그를 통해 5월 이벤트를 공지하고 장학생 선발에 임한 더입시플렉스 창의조력컨설팅, 진정성과 정공법을 중시하는 회사의 비전이 힘겹게 버티는 고등학생들에게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길 기대한다.

이학선 기자 suni12@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