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 신학기 선물, 카메라는 지고 노트북은 뜨고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7-02-16 15:09 수정 2017-02-16 15:1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티몬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매출을 조사한 결과 신학기 선물로 노트북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티몬 “신학기 선물, 카메라는 지고 노트북은 뜨고”

티몬은 졸업과 입학 선물 관련 매출을 조사한 결과, 노트북 매출이 전월 대비 92% 상승하며 매출액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티몬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매출을 조사한 결과 신학기 선물로 노트북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노트북은 졸업과 입학 선물 관련 매출액 상위권 1~4위를 모두 차지하며 단숨에 가장 선호하는 신학기 선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같은 기간 신학기 선물로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에 렌즈가 두 개로 구성된 듀얼 카메라가 부착된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이러한 인기는 식기 시작했다. 특히 스마트폰 필터 애플리케이션 기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면서 미러리스 카메라 수요는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 ‘전자 영수증’ 런칭 두달 만에 50만명 돌파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커피전문점 업계최초로 선보인 전자영수증 서비스가 런칭 약 2개월만에 신청고객 50만 명을 돌파하며 친환경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해 12월 서비스 런칭후 스타벅스 전체 거래 중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신청한 약 50만명의 고객에게 1500만건의 종이영수증이 미발급 됐으며, 이를 통해 스타벅스는 지금까지 영수증용지 약 1만7000롤을 절약할 수 있었다. 이는 약 1,200km에 달하는 길이로, 한 줄로 늘어뜨렸을 때 서울에서 부산까지 거리의 세 배에 달한다.

전자영수증을 신청한 고객 50만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역은 서울이 29%로 가장 높았다. 뒤이어 부산과 대구 인천 순으로 신청하였다. 성별은 여성이 80%, 남성이 20%로 나타났으며, 연령대는 30대 48%, 20대 35%, 40대 14% 순으로 나타났다.

고어텍스® 소재 제품, 세계최대 스포츠 박람회서 황금상 3관왕

고어텍스® 소재로 유명한 ‘고어사(W.L. Gore & Associates)’가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박람회 ‘ISPO 뮌헨 2017’ 에서 아웃도어는 물론 애슬레저(Athleisure) 영역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하그로프스(Haglöfs)와 노로나(Norrøna)의 제품들이 아웃도어(Outdoor), 퍼포먼스(Performance), 스키(Ski) 부문에서 황금상(Gold Winner) 3관왕을 수상했다.

도미노피자, ‘파티카 로드맵’ 시즌 2 스타트

도미노피자는 전국을 순회 방문해 현장에서 무료로 피자를 전하는 ‘파티카 로드맵(PARTY CAR’S ROAD MAP)’ 시즌 2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파티카 로드맵’은 피자 제조시설이 탑재된 도미노피자 파티카가 지자체 고유의 문화축제, 봉사활동 현장 등을 찾아 즉석에서 구운 피자를 전달하는 프로젝트이다. 올 한 해 동안 파티카는 한층 강화된 로드맵 전략을 바탕으로 서울´경기부터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등 전국을 순회 방문할 예정이다.

프링글스, 치즈 풍미 살린 ‘치즈버거’ 신제품 출시

프링글스가 바삭한 감자칩에 치즈버거의 풍부한 맛과 향을 담은 ‘프링글스 치즈버거’ 신제품을 출시했다. 프링글스 치즈버거는 고소한 햄버거빵에 체다치즈와 패티, 토마토, 양상추, 양파, 소스가 한데 어우러진 치즈버거 본연의 맛을 감자칩에 그대로 구현한 것이 큰 특징이다. 치즈버거의 핵심인 입맛을 자극하는 진한 치즈의 풍미가 바삭한 감자칩에 더해져, 먹는 순간 치즈버거를 한 입 베어 문 듯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