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로 리조트로…‘설캉스’ 떠나요

김재범 기자

입력 2017-01-26 05:45 수정 2017-01-26 05:45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북과 전통악기 퍼레이드가 신명나는 리듬이 펼쳐지는 롯데월드의 ‘민속 한마당’, 떡메치기 체험, 제기차기 경연대회, 퓨전국악 공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설악 소라노. 생솔가지와 대나무로 만든 달집을 태우며 새해 송액영복을 기원하는 용인 한국민속촌의‘달집태우기’, ‘설날 만원의 행복’과 포춘쿠키 경품 이벤트가 열리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63.(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에버랜드·롯데월드 전통놀이 체험부터
대명·한화리조트 퓨전국악 콘서트까지
곤지암리조트 가족 한마당 다양한 행사

모처럼 맞는 4일간의 넉넉한 설 연휴. 고향을 다녀와도 하루나 이틀 정도의 여유가 있다. 특히 귀성을 하지 않는다면 꽤 알찬 일정으로 도심과 근교에서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을 즐길 수 있다. 혼자 휴가를 즐기는 ‘혼휴족’에게도 재충전을 할 수 있는 기회다. 스테이케이션족과 혼휴족을 겨냥해 호텔, 리조트부터 테마파크까지 다양한 맞춤형 상품과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 테마파크 설 이벤트, 아이들과 어디 갈까?

경기 용인 에버랜드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설 연휴 기간 매일 오전 11시30분부터 카니발 광장에서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열린다. 연날리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13종의 전통놀이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민속놀이 고수 대결, 한복 입은 에버랜드 캐릭터 레니, 라라와의 포토타임도 있다. 알파인 빌리지 광장에서는 유명 웹툰작가 ‘그림왕 양치기’의 작품과 에버랜드 페이스북 회원들의 기발한 댓글을 가미한 웹툰 작품을 전시한다.

롯데월드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워터파크, 은평 롯데월드 키즈파크에서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오후 3시에 북 연주와 전통 타악기가 어우러지는 ‘민속 한마당’이 열린다.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거리공연도 파크 곳곳에서 진행한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설날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선착순 1천500명)을 대상으로 벨루가, 해마, 바다거북, 열대어 등 해양생물로 꾸민 신년 떡을 증정한다. 28일과 29일에는 메인수조에서 한복 착용 아쿠아리스트와함께 소원을 빌며 수중 연날리기를 하고 닭띠 고객 대상 윷놀이 이벤트도 펼친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은평 롯데몰의 키즈파크에서는 ‘어린이 한복 런웨이 쇼’가 원더스테이지 공연장에서 열린다.

한화 아쿠아플라넷도 영업장별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울 아쿠아플라넷63에서는 종합권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 ‘1석 2조 포춘쿠키!’를 진행한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며느리가 남편, 시.부모님 또는 자녀와 2인 이상 결제하면 무료입장할 수 있는 ‘며늘아 수고했닭’ 이벤트를,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1999년 이전 출생 고객을 대상으로 27일, 28일 이틀간 전통한복 무료입장(개량한복 불가) 이벤트를 각각 실시한다.

경기도 용인 한국민속촌은‘설맞이 福잔치’를 진행한다. 농악놀이, 줄타기, 퓨전 마당극 등 특별공연과 달집태우기, 지신밟기 등 전통 세시풍속과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복을 찾아주는 별난 혜민서’를 비롯해 ‘토정비결’, ‘재미로 보는 운세’, ‘세화찍기’ 등 1년의 운세를 점쳐보는 다양한 이색 체험도 진행한다.


● 연휴를 리조트에서 느긋하게 재충전!

대명리조트 홍천 소노펠리체는 27일 오후 7시부터 그라나토홀에서 가족 윷놀이 한마당이 열린다. 28일 오후 8시에는 디만테홀에서 무료 설특집 퓨전국악 콘서트가 열린다. 소노빌리지에서는 도미노 멀리 보내기 이벤트를 28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진행한다. 이밖에 대명리조트 제주는 어린이 손님에게 행운의 의미를 담은 복주머니를 선물하고,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연휴기간 선착순 500명에게 포춘쿠기를 증정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경우 설악 쏘라노에서 설 당일 떡메치기 체험, 제기차기 경연대회, 퓨전국악공연가 열린다. 워터피아에서는 28일 가족 수영 대회, 29일 물풍선 던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악씨네라마에서는 28, 29일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가 펼쳐진다. 대천 파로스에서는 윷놀이 대회, 연 만들어 날리기, 한지 제기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27, 28일에는 ‘새해맞이 가족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가 유료(25,000원)로 진행된다. 제이드가든에서는 27일과 28일 닭띠 고객 무료입장 및 동반 4인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안보에서는 설 당일 가족 윷놀이, 제기차기 대회를 개최하고, 27일부터 29일까지 민속놀이 자율 체험존을 운영한다.

경기도 광주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곤지암 설맞이 가족 한마당’을 진행한다. 27일부터 30일 매일 오후,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민속놀이를 즐기는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이 펼쳐진다. 저녁에는 마술 공연과 추억의 레크리에이션 등이 열리고 리조트 로비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 공연도 진행된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관련기사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