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신개념 ‘리플 이펙트 테크놀로지’로 강력 비거리 효과 실현

최윤호 기자

입력 2016-10-20 03:00 수정 2016-10-20 03:0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던롭스포츠코리아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이사 홍순성·www.dunlopkorea.co.kr·이하 던롭)가 전개하는 글로벌 골프 토털 브랜드 스릭슨은 신개념 ‘리플 이펙트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스릭슨 사상 최고의 비거리 성능과 방향성을 실현한 ‘뉴 스릭슨 Z 시리즈(New SRIXON Z Series)’를 최근 출시했다.

  ‘뉴 스릭슨 Z 시리즈’는 이수민, 김보경, 김해림, 마쓰야마 히데키, 그레임 맥다월, 키건 브래들리 등 전 세계 투어 프로 및 상급자 골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스릭슨 Z 시리즈’에 한층 더 진화한 비거리 성능과 방향성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리플 이펙트 테크놀로지(Ripple Effect Technology)’를 더해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드라이버, 페어웨이우드, 하이브리드, 아이언에 유틸리티 아이언을 더한 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파워 웨이브 솔 적용한 드라이버

 드라이버는 독특한 멀티 스텝 디자인의 ‘파워 웨이브 솔’을 적용했다. 3단 구조의 유연한 솔이 임팩트 순간 스프링처럼 압축되었다가 복원되며 볼에 강력한 반발력을 전달한다. 여기에 페이스가 크라운과 솔 쪽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접합부를 확장한 ‘스트레치 플렉스 컵 페이스’ 구조가 더해져 미스샷에서도 안정적인 비거리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크라운 무게를 기존 모델보다 4g 낮추는 등 헤드 전체 무게도 재배치하여 관성 모멘트를 높이고 방향성을 개선했다.

 페어웨이우드와 하이브리드는 클럽 번호별로 용도에 맞게 헤드 디자인을 다르게 설계했다. 3+번과 3번, 4번 페어웨이우드는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스트레치 플렉스 컵 페이스’를 적용하여 페이스 반발력을 최대화하는 한편, 높낮이를 준 독특한 ‘크라운 스텝’ 디자인으로 무게중심을 낮춰 볼을 쉽게 띄워 멀리 보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상대적으로 컨트롤 성능이 중시되는 5번 페어웨이우드는 크라운에 홈이 파인 형태의 ‘아크 서포트 채널’을 적용했다. 볼이 페이스 윗부분에 맞아도 임팩트 순간 홈이 접히면서 런치 앵글이 자연스럽게 높게 보정되고 스핀이 적당히 걸려 볼을 세우기 쉽게 해 준다. 하이브리드는 2번부터 5번까지 모두 ‘아크 서포트 채널’을 적용하되, 번호가 높아질수록 홈을 깊게 설계하여 볼을 원하는 곳에 정확히 떨어뜨릴 수 있게 했다.


볼이 페이스에 묻어나는 듯한 타구감

 아이언은 이전 모델에서 선보여 호평을 받은 독특한 V자형의 ‘투어 V.T.솔(Tour V.T. Sole)’에 투어 프로와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업그레이드했다. 트레일링 에지는 날렵하게, 토와 힐 부분은 둥글게 깎아내어 어떤 라이에서도 지면의 저항을 최소화하면서 정교하고 효율적인 스윙이 가능하다. 페이스는 그루브 단면적을 기존 모델보다 5% 확대하고, 각도가 다른 2가지 패턴을 2도 밀링하는 ‘더블 레이저 밀링’을 통해 우천 시 혹은 러프에서도 안정된 스핀 성능을 발휘한다.

 유틸리티 아이언 또한 그루브 면적을 넓히고 더블 레이저 밀링을 적용했으며, 연철 소재(Ultra-Soft 1020 탄소강)를 사용하여 볼이 페이스에 묻어나는 듯 부드러운 타구감을 느낄 수 있다.

 샤프트로는 투어 프로들로부터 오랫동안 신뢰받고 있는 프리미엄 샤프트 브랜드 미야자키(MIYAZAKI)의 신제품 ‘미야자키 카울라(MIYAZAKI KAULA)’ 샤프트를 채용했다. 총 32가지 스펙의 샤프트 라인업에 드라이버(Z565, Z765, Z765 리미티드)와 아이언(Z565, Z765, Z965)의 경우 각각 3종류의 헤드가 준비되어 있어 본인의 스윙 스타일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Z565, Z765 드라이버의 경우 이전 모델에 이어 셀프 피팅 시스템 ‘퀵 튠 시스템’을 탑재하여 사용자가 직접 즉석에서 로프트와 페이스, 라이 각을 조절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 기념 클럽 증정 이벤트

 한편 던롭은 신제품 출시 기념 클럽 증정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뉴 스릭슨 Z 시리즈’를 구매 후 홈페이지에서 정품등록을 마치면 자동 응모되며, 아이언 세트를 구매하면 최근 인수합병으로 던롭에 합류한 클리블랜드의 56도 웨지를, 드라이버를 구매하면 클리블랜드 퍼터를, 페어웨이우드 구매 고객에게는 클리블랜드 파우치를 증정한다.

 날카로운 컨트롤 성능에 혁신적인 비거리 향상 기술을 겸비한 ‘뉴 스릭슨 Z 시리즈’는 전국 스릭슨 취급점에서 만날 수 있다. 드라이버 75만 원, 페어웨이우드 50만 원, 하이브리드 30만 원, 아이언 7개 세트 130만 원, 유틸리티 아이언 22만∼25만 원. 문의 02-3462-3957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