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정보]바르다 김선생, 멧돌방식으로 갈아 만든 콩국수 출시 外

동아일보

입력 2016-07-15 11:04 수정 2016-07-15 17:47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사진=바르다김선생 제공

바르다 김선생, 멧돌방식으로 갈아 만든 콩국수 출시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이 여름철 입맛이 떨어진 고객들에게 별미를 제공하기 위해 ‘바르고 진한 콩국수’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바르고 진한 콩국수는 면을 반죽하는 과정에서 일반 국수보다 면에 수분이 더 많이 함유되도록 하고 적정 온도로 오랜 시간 숙성시키는 다가수 숙성 제면법으로 만들어져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또한 매일 새벽 정수한 물과 100% 국내산 왕태콩을 맷돌방식으로 갈아내려 만든 콩국물로 콩국수 특유의 고사한 맛을 한층 높였다.
사진=‘H TEA’ 제공


캐주얼 티카페 ‘H TEA’, 퀴즈 이벤트 진행

○…캐주얼 티카페 ‘H TEA’가 오는 19일까지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H TEA’에 대한 간단한 이벤트로 꾸며졌으며 ‘H TEA’ 공식 페이스북과 친구를 맺고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일로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영화예매권 및 티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H TEA’는 커피와 과일 음료가 주를 이루었던 음료시장에 떠오르는 티카페로 가재울뉴타운점, 안양범계역점에 이어 부산, 대구에도 입점을 앞두고 있다.


사진=쥬스식스 제공

스식스, 혼합 망고주스 3종 출시

○…테이크아웃 생과일 주스전문점 쥬스식스는 열대과일 망고를 주원료로 만든 혼합 과일주스 3종의 판매를 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혼합 과일주스 3종은 망고를 베이스로 한 3가지 과일의 개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망오파(망고+오렌지+파인애플), 망오바(바나나), 망키사(키위+사과)이다. 망고와 함께 조합한 바나나, 오렌지, 파인애플, 키위, 사과 등은 현재 쥬스식스의 여러 과일 메뉴 중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메뉴의 식재료들이다.
사진=카페 드롭탑 제공

카페 드롭탑, 96시간 저온숙성 ‘니트로 콜드브루’ 2종 출시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장시간 차가운 물로 추출한 콜드브루 커피에 질소를 주입해 풍부한 크림을 가미한 ‘니트로 콜드브루 플레인(아메리카노)’과 ‘니트로 콜드브루 워드 밀크(라떼)’ 2종을 출시한다.니트로 콜드브루 2종은 추출냉장숙성 72시간을 포함한 96시간 저온숙성으로 깔끔하고 진한 맛의 콜드브루 커피에 질소를 주입하는 차별화 된 방식으로, 진하고 부드러운 커피와 함께 풍성한 거품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생물 안정성까지 확보한 15°C 이하 저온고농도 냉수 추출의 슈퍼드롭(Super-Drop)공법으로 제조하여 풍부한 향은 그대로 살리는 것은 물론 더욱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사진=쑤니 제공

디저트카페 쑤니 제헌절 이벤트

○…디저트카페 쑤니가 제헌절을 맞아 두 가지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헌절이 대한민국 헌법 공포를 기념하는 날인 만큼, 이와 관련된 문제를 맞추거나 거리에 게양된 태극기를 사진 촬영해오면 선물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우선 제헌절과 관련된 문제의 답을 알 경우 쑤니 페이스북을 통해 댓글에 정답을 남기면 된다. 댓글을 남긴 이들 중 5명을 추첨해 쑤니 상품권 1만 원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총 8일동안 진행되며, 오는 25일 당첨자를 발표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거리에 게양된 태극기 사진을 촬영 후 사진을 지참해 제헌절 당일 전국 쑤니 매장에 방문하면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아메리카노 한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제헌절 당일에만 진행한다.

동아닷컴 서중석 기자 mission@donga.com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