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ummer Bedding Trend

여성동아

입력 2016-07-11 13:34 수정 2016-11-23 16:20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한여름에는 침구만 바꿔도 숙면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스파 브랜드부터 럭셔리 브랜드까지 이번 여름 베딩 트렌드를 꼼꼼하게 정리했다. ?모든 가격은 이불과 베개 세트 기준.

Luxury Brand 실키한 소재로 고급스러움 강조

최고급 코튼과 새틴 소재의 조합으로 부드럽고 가벼운 촉감을 선사한다. 2백만원대 프레떼.

럭셔리 브랜드에서는 실키한 소재를 사용해 은은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전 세계 왕실과 귀족들에게 사랑받는 명품 홈리빙 토털 브랜드 프레떼에서는 이번 시즌 트렌드로 플라워 패턴을 꼽는다. SPA 브랜드의 경우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담아 화려하고 큼지막한 패턴을 사용했다면, 프레떼에서는 은은하고 화사한 느낌으로 플라워 패턴을 담아낸 것이 특징. 여름철 대표 소재인 리넨과 코튼에 실크를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라이트 실버, 브론즈 등 메탈릭한 컬러로 은은한 분위기를 더한 것이 포인트다.
스웨덴의 명품 침대 브랜드 해스텐스 또한 올여름 베딩 트렌드로 모던하면서도 심플한 분위기를 추천한다. 면사와 면직물을 가성 처리해 실크와 같은 광택을 부여하는 실켓 가공으로 부드러움을 더했고, 플라워 패턴 또한 화려함보다는 은은한 분위기로 세련미를 강조했다.


Popular Bedding 소재에 주목


까사미아, 세사, 소프라움 등의 대중적인 베딩 브랜드는 소재에 주목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는 통풍이 잘되고 청량감을 주는 소재가 필수! 특히 이번 여름은 무더위가 길다는 전망에 따라 시원한 촉감으로 몸에 닿는 면적이 적고 통기성이 좋은 시어서커와 라미리플 소재가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또 최근 미세먼지로 유해 물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침구의 수요 또한 증가하는 추세. 까사미아에서는 트렌드에 맞춰 표면의 요철을 주어 통기성이 뛰어나고 잦은 세탁에도 빠르게 건조하는 시어서커 소재 침구를, 소프라움에서는 인견과 매끄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마드라스 코튼을 사용한 침구 라인을 출시했다. 세사에서는 풍기인견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침구 완제품을 3시간 이상 고온 물세탁을 거쳐 건조하는 워싱 가공을 더해 불순물을 제거하고 더욱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한다.


1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은 침구. 26만원 까사미아.

2 풍기 인견 자카드 소재로 만든 마레 풍기 인견 시리즈. 19만5천~27만5천원 까사미아.

3 카라 컬렉션은 이국적인 페이즐리 패턴이 돋보인다. 44만~53만원 소프라움.

4 집 먼지 진드기를 방지하는 초고밀도 극세사 기능성 원단인 웰로쉬를 사용한 비비엔느. 34만6천원 세사.


SPA Trend 자연에서 영감을 얻다

구름을 동화적인 분위기로 표현한 도프트랑카 이불 커버와 베개 커버. 3만9천9백~6만9천9백원 이케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트렌디한 리빙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대표주자 이케아와 SPA 브랜드의 올여름 침구는 더욱 과감해졌다.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큼직하고 화려한 패턴이 주를 이루는 것. H&M홈에서는 싱그러운 식물 패턴을 담거나 모로칸 프린트와 자유로운 보헤미안풍 프린트를 선보였다. 이케아는 자연을 동화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 구름을 다양한 컬러로 사랑스럽게 나타내거나, 여름 해변의 모습을 다양한 컬러의 둥근 패턴으로 표현했다. 모두 비비드한 컬러와 큼지막한 패턴 제품으로 구성돼 공간에 생기를 더하기에 제격이다.


Home Shopping Trend 화이트&블루 컬러의 조화


집에서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홈쇼핑. 최근에는 전문가나 브랜드와의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더욱 발 빠르게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GS홈쇼핑과 CJ오쇼핑은 이번 여름 베딩 트렌드로 화이트 & 블루 컬러 조합을 추천한다. 블루와 화이트 컬러는 무더운 날씨에 청량감을 주기에 제격으로 화려한 분위기보다는 모던한 디자인이 강세를 이룰 것이라고 홈쇼핑 MD들은 조언한다. 모던한 디자인에 걸맞게 조직감을 살린 자수 퀼팅과 워싱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다.


1 화이트 & 블루 컬러 베이스에 큼직한 식물 패턴을 가미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살렸다. 9만원대 세사byGS홈쇼핑.

2 잉크블루와 화이트 컬러의 조화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14만9천원 트럼프홈byCJ오쇼핑.

3 부와 명예의 상징인 다마스크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베딩 세트. 4만9천9백원 박홍근홈패션byGS홈쇼핑.

4 자잘한 블루 플라워 패턴이 침실에 로맨틱한 무드를 더한다. 7만9천9백원 리브메종byCJ오쇼핑.

사진제공 · 까사미아(1566-4110) 세사(02-2107-6668) 소프라움(02-850-9110) 이케아(1670-4532) 프레떼(02-6905-3985) CJ오쇼핑(1644-2525) GS홈쇼핑(02-2107-6668)
디자인 · 이지은
도움말 · 김보영(조현 디자인 대표)

기획 · 여성동아 | 진행 · 김자혜 프리랜서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