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교사 대상 사이버대 입시설명회 성황리 개최

입력 2012-11-30 15:48 수정 2012-12-24 22:13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원광디지털대, 세종사이버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고려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 총 5개교 주최

지난 27일 서울 양재동 소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국내 주요 사이버대학교 5개교(원광디지털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 입시 전문기업 유웨이가 주관한 ‘2013학년도 진로·진학교사 대상 사이버대학교 입시설명회’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지역 특성화 고등학교의 진로.진학교사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본 행사 현장에는 최근 정부의 ‘선취업 후진학’ 정책 강화에 대한 영향을 보여주듯 150여명의 진로.진학교사가 대거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최신 정보 전달과 함께 취업과 진로, 진학 지도에 필요한 다채로운 정보를 특성화고 교사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마련된 특성화고 맞춤형 입시설명회다.

오후 6시부터 열린 이날 행사는 △입시설명회 개회사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사무국장 인사말 및 사이버대학교 소개 및 전형 안내 △2013학년도 입시 분석과 특성화고 고등학생들의 진로 △사이버대학교별 시청각 자료 발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 강연 첫 번째 순서로 유웨이중앙교육 이만기 평가이사의 ‘2013학년도 입시 분석과 특성화고 고등학생들의 진로’를 주제로 참석한 교사들에게 양질의 정보제공형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이어서 경희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순으로 대학별 발표를 통해 201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요강을 비롯해 장학혜택, 특성화 학부, 선취업후진학 특별전형 안내, 해외 탐방 프로그램 등을 소개해 참석 교사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교사들은 “국내 주요 사이버대학교들의 파격적인 등록금 및 장학금 혜택, 해당 고교와의 업무협약, 졸업 후 대학원 진학 혜택 등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학교로 돌아가 제자들에게 선취업후진학에 유리한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끝으로 본 강연이 모두 끝나고 사이버대학교 관계자들과 참석 교사들과의 질의 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참석한 모든 교사들에게는 2013학년도 정시 입시전략 자료집 및 각 사이버대학교 브로슈어 등 유용한 정보들이 제공되어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입시설명회 주최측으로 참여한 대학들에 대한 모집요강이나 입시 관련 정보는 각 대학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www.wdu.ac.kr, 세종사이버대학교: www.cybersejong.ac.kr,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www.cufs.ac.kr, 고려사이버대학교: www.go.cyberkorea.ac.kr, 경희사이버대학교: www.khcu.ac.kr)

[참여 대학 소개]

원광디지털대학교
올해 개교 10주년을 맞은 원광디지털대학교(총장 성시종)는 국내 유일 특성화학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서울 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교육 강화로 학생들의 학습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또한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100% 자체 제작하며, 스마트러닝 시스템 도입으로 모바일 수강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13년에는 모든 강의에 대한 스마트러닝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국 최대 지역 캠퍼스를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은 원광디지털대학교의 최대 강점 중 하나이다. 올해는 서울 구로디지털단지역 4번 출구에 대형 서울 캠퍼스(2천여 평 규모)를 오픈하면서 한층 현장 실습 교육과 특강을 강화했다.
홈페이지(www.wdu.ac.kr) 1588-2854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지철)는 72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종대학교와 함께하는 사이버대학으로서 2001년 국내 최초로 설립되었다. ‘세상에서 으뜸가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2008년에 고등교육법상 4년제 종합대학교로 승격되었으며 현재 23개학과에 6,000여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2011학년도에는 국내 사이버대학에서 유일하게 설립된 모바일콘텐츠학과를 비롯해, 유통물류학과 회계·세무학과, 조리산업경영학과가 설치되었고 2012학년도에는 패션비즈니스 학과를 개설했으며 2013학년도에는 마케팅·홍보학과를 신설할 예정이다. 사이버 대학 최초 강의콘텐츠 해외 수출, 강의 콘텐츠 품질인증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 수상, 대한민국 참교육대상 온라인 교육 분야 수상 등 다양한 평가기관으로부터 강의 콘텐츠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최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으로부터 'Smart Learning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선도대학’으로도 선정되었다.

홈페이지(www.cybersejong.ac.kr) 02-2204-8000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철)는 사이버대학 중 유일한 ‘외국어 특성화’ 대학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쌓아온 58년의 외국어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재현, 외국어 능력과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외국인 교수 확보율, 차별화된 해외 유수대학과의 ‘어학연수’, ‘해외한국어실습’, ‘해외문화탐방’ ‘해외봉사’ 프로그램 운영, 주말마다 외국인 교수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특강, 외국어와 실무능력을 함께 함양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전공(복수전공, 부전공, 연계전공, 세부전공)제도와 교과과정 등이 사이버한국외대만의 ‘국제화 수준의 힘’이다.

홈페이지 (www.cufs.ac.kr) 02-2173-2580

고려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중순)는 2003년 사이버대학 최초 온라인대학 학술포럼 개최, 2009년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차세대 교육정보시스템 구축, 2010년 미국 RCI와 ‘케어기빙 전문교육과정’ 개발, 2012년 대한민국 최초 학제정보대학원 설립 등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서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왔다. 또 2012년에는 교육과학기술부 특성화 대학교로 선정되어 전기전자공학과를 신설하고, 실용외국어학과에 한국어교육 전공을 개설하는 등 사이버교육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 사이버대학의 살아있는 역사이기도 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고등교육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홈페이지(www.go.cyberkorea.ac.kr) 02-6361-2000

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는 63년 전통의 경희대학교가 설립한 사이버대학교로 온라인으로 4년제 정규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2011년 개교 이래 6개 학부, 19개 학과, 재학생 약 11,000여명, 졸업생 13,000여명의 명실상부한 명문대학으로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대학원 설립인가를 받아 온라인으로 석사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경희대 캠퍼스에서 오프라인 특강과 경희대학교 수업을 듣고, 경희대 도서관(서울/국제캠퍼스)과 강의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www.khcu.ac.kr/ipsi) 02-959-00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