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201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동아닷컴

입력 2012-11-30 11:23 수정 2012-12-24 22:12

|
폰트
|
뉴스듣기
|
기사공유 | 
  • 페이스북
  • 트위터
- 2013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변화...‘상담심리’, ‘시니어컨설팅’ 교육과정 신설 운영-‘선취업 후진학’, 고졸 인재에게 학업의 길 열어, 인재육성장학도 신설-기존 논술고사에서 인성검사로 변경..솔직하고 일관성있는 답변이면 좋은 점수얻어


‘대학다운 미래대학’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2월 1일(토)부터 2013년 1월 3일(목)까지 2013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정보/문화예술 ▲사회과학 ▲국제지역 ▲경영 ▲호텔관광외식 등 5개 학부 19개 학과로, 신입생의 경우 고졸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고 편입생은 전문대학 졸업자 및 대학에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수료한 경우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70%, 인성검사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인성검사는 입학홈페이지에서 맛보기 코너를 마련하고 있어 검사 전 충분히 주의사항을 숙지할 수 있다. 입학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www.khcu.ac.kr/ipsi) 또는 전화(02-959-0000)을 통해 가능하다.

▲ 사회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교육과정 신설, 학과도 새롭게
-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 노인복지학과 시니어컨설팅 교육과정 신설 운영 계획
- 4개 학과, 미디어콘텐츠디자인학과, 디지털미디어공학과, 공공서비스경영학과, 외식농산업경영학과로 변신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3학년도부터 사회적 트렌드의 다양화·다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교육과정을 신설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사회복지학과의 상담심리, 노인복지학과의 시니어컨설팅 교육과정의 신설 운영이 눈길을 끈다. 상담관련 교육 과정 신설에 대한 요구는 지속적으로 있었다. 이를 반영해 사회복지학과에서 상담심리 교육과정을 신설할 계획이다. 또한 고령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시니어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해 노인복지학과에서 시니어컨설팅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어서 벌써부터 큰 기대를 얻고 있다.

보다 전문적인 커리큘럼 강화를 위한 학과 움직임도 있다.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는 ‘미디어콘텐츠디자인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하고 “콘텐츠+IT+디자인”의 융합을 선도하는 학과로 새롭게 포지셔닝했다. 정보통신학과 역시 ‘디지털미디어공학과’로 변경돼 컴퓨터 기술과 방송, 뉴미디어와 디지털 융합을 선도하는 전문인력양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공공서비스경영학과’로 변신한 행정학과는 법 위주의 행정에서 벗어나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행정, 행정전문가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경희’라는 브랜드 파워가 강한 외식농수산경영학과 역시 재학생의 직업적 분포도를 반영해 ‘외식농산업경영학과’로 학과명을 새롭게 하고 보다 커리큘럼을 전문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 ‘선취업 후진학’, 고졸 인재에게 학업의 길 열어
- 19~20세 지원자 비중 대폭 증가...인재육성장학 신설
- 활발한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체결로 고졸 인재에게 학업의 길 열어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취업과 진학을 동시에 고려하고 있는 고교 지원자들에게 새로운 학업의 길을 마련해주고 있다. 정부의 ‘선취업 후진학’ 정책의 일환인 ‘2012 대한민국 고졸 인재 JOB CONCERT’에 사이버대학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하는 등의 노력으로 지난 2012학년도 2학기 입시에서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20세 전후의 지원자 비중이 지난해 6%에서 13.4%로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19세 이하의 지원자는 비율상 3배 상승했다.

경희대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에 적용시킨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경희대학교와 연계한 세계적 교양교육 과정 후마니타스칼리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전공 개설 및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는 것이 선취업 후진학 대학으로 각광받는 이유라 하겠다. 또한 190여개의 기업/기관들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활발히 체결함으로써 해당 기업의 임직원, 특히 고졸 직원에게 직무와 관련된 전문 지식과 자기계발의 기회는 물론 입학금과 전형료 면제, 등록금 감면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는 것도 주요한 이유로 꼽을 수 있겠다. 이와 함께 2013학년도부터 신설된 인재육성장학으로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입학시 등록금 감면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기존 논술고사에서 인성검사로 변경
- 솔직하고 일관성있는 답변이면 좋은 점수 획득 가능
- 입학홈페이지에 인성검사 맛보기 코너 마련...충분한 숙지 후 응시할 수 있도록

201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부터 인성검사가 도입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인성검사는 개인의 성향을 파악하기 위한 간단하고 일상적인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다. 인성검사는 정답이 없으므로 깊이 고민하거나 생각할 필요 없이 지원자의 직관에 따라 솔직하고 일관성있게 답변하면 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입학홈페이지에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하여 지원자가 주의 사항을 충분히 숙지한 후 실제 인성검사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총 80개의 3지 선다형 문항에 30분 동안 답변하면 된다.

모집 인원 및 일정
1) 2013학년도 모집인원 : 정원 내 총 3,902명
2) 2013학년도 모집일정



경희사이버대학교의 강점

- 경희대와 연계한 ‘후마니타스 칼리지’ 프로그램, 인문학 교양교육으로 세계 인재로 우뚝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2년 1학기부터 경희대학교와 연계해 세계적 수준의 교양교육프로그램 ‘후마니타스 칼리지’를 출범했다. 후마니타스(Humanitas)는 ‘이상적 인간’이라는 뜻으로, 후마니타스 칼리지는 인간과 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한 나라의 시민성과 세계 시민성을 조화시키며 공동체적 가치를 추구하는 실천적 지식인을 육성하기 위한 경희사이버대학교의 교양교육 프로그램이다. 경희대학교에서 검증된 수준 높은 교양교육 콘텐츠를 도입해 전면 개편된 후마니타스 칼리지 인문학 교양교육 과정은 현재 재학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후마니타스 칼리지 프로그램’ 이외에도 경희학원과 연계된 서비스는 다양하다. 재학생들은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과 강의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학점교류로 경희대학교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경희의료원과 강동경희대학교병원에서 동문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명문대 출신의 세계적 우수 교수 초빙, 강의 콘텐츠의 질적 수준 향상
경희사이버대학교는 미국 콜롬비아, 영국 옥스퍼드 대학, 국내 서울대․고려대․경희대 등의 명문대 출신의 열정적인 교수진이 강의를 맡는다. 또 해외 우수교원 초빙을 위해 에미넌트 스칼라(Eminent Scholar, ES)․인터내셔널 스칼라(International Scholar, IS) 제도를 도입해 학생들에게 세계적 석학의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강의의 질적 수준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07 교과부 원격대학 종합평가 전 영역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됐으며, 국내 대학 최초로 미국 SCORM(강의 콘텐츠 국제표준) 인증을 받았다. 또 201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사이버대학부문 1위, 201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사이버대학부문 1위를 3년 연속 수상했다.

- Space 21 : 글로벌타워, 홍릉캠퍼스...새 시대 학술의 요람
미래대학의 랜드마크 <글로벌 타워>와 홍릉 지식 밸리 <홍릉캠퍼스>가 새 시대 학술의 요람으로 탄생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의 홍릉캠퍼스는 경희의 전통과 가치가 담긴 미래 캠퍼스다. 홍릉 캠퍼스의 구현은 교육과 연구, 행정 시설을 확충해 소통과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확보한다는 일차적인 목표와 함께 특별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단순한 확충을 뛰어 넘어 구성원의 경험에 대한 정교한 고민이 녹아있는 탁월한 공간을 구성함으로써 온·오프라인의 창조적 융합으로 지구공동사회를 선도하는 경희의 학문적 권위를 재건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의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경희대학교 서울 캠퍼스 마스터플랜과 맞물려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타워 역시 미래대학의 랜드마크로 우뚝 서겠다.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교육/연구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것은 물론, 세계적 수준의 교육/문화 콘텐츠가 최첨단 IT기술과 결합해 국내외 거주 재학생은 물론 전 세계 지식인과 대학생, 시민사회와 만나게 된다. 또한 다양한 국제기구의 입주로 세계시민 활동가들이 교류/협력하는 허브로 자리 잡을 것이다.

- 국내 사이버대 최대 규모 HD 멀티 스튜디오, 국내 최고 E-러닝 콘텐츠 제작 환경 구축
개교 이래 강의 콘텐츠를 100% 자체 제작해 온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교수설계, 콘텐츠 디자인, 영상제작 등 강의 콘텐츠 제작 인력과 설비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특히, 2012년 초 완공된 HD 멀티 스튜디오는 국내 사이버대 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기존 6개 스튜디오에 4개의 스튜디오를 증축하여 총 10개 스튜디오 총 549㎡ 크기의 대규모 HD 멀티 스튜디오로 거듭나게 됐다. 이와 함께 현재 HD 카메라를 비롯해 컴퓨터 그래픽 장치, 비선형 편집시스템, 인코더, 3차원 가상 시스템, 양방향 화이트보드 등 23종 100여대의 다양한 최신식 영상제작 장비가 더해져 고화질 HD기반 촬영과 편집, 합성, 믹싱, 인코딩 등 디지털 영상콘텐츠 제작을 위한 완벽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 해외탐방, 어학연수 등 우수한 국제화프로그램, 글로벌 인재 양성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들의 국제적 감각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다양한 국제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외 자매대학에서 해당 언어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단기어학연수 프로그램’과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등의 문화유적지,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대학을 탐방해 재학생들의 견문을 넓히는 ‘해외탐방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해외대학 국제교류협정을 체결을 통해 대학 간 공동연구, 교과목 콘텐츠 공동개발, 교수 및 학생교환, 해외 스터디홀 개설, 현지 한국어 교육 및 한국 문화교류 프로그램 제공 등 실질적인 국제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학원 개설로 전공 연계 교육과정 강화, 전문가 양성
2011년 개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전공 및 온라인 인프라와 경희대학교의 교육 노하우로 온라인을 통한 석사학위의 길을 열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문화창조대학원(미디어문예창작 전공, 글로벌한국학 전공)과 호텔관광대학원(호텔외식MBA 전공, 관광레저항공경영 전공) 두 개의 특수대학원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탄탄한 교수진과 우수한 커리큘럼은 물론 온라인 수업 외에 화상세미나와 오프라인 특강 등을 통해 대학원생의 전문 역량 함양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모바일 버전 보기